최근 폴리매쉬라는 코인이 RWA 이슈로 인해 급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폴리매쉬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로 금융자산에 대한 거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이 블록체인 기술과 해당 코인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폴리매쉬(Polymesh) 코인이란?
2. 폴리매쉬(Polymesh)의 주요 특징
3. 폴리매쉬(Polymesh)와 증권형 토큰의 전망
4. 결론
1. 폴리매쉬(Polymesh) 코인이란?
폴리매쉬 코인은 여러 자산을 증권형 토큰 형태로 블록체인에서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부동산, 주식, 미술품 등과 같은 증권을 블록체인상 가상자산인 증권형 토큰으로 변환시켜 줄 수 있습니다. 폴리매쉬는 기존 블록체인과 다른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매쉬는 익명성과 투명성을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간주하며 자산을 다루기에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주요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2. 폴리매쉬(Polymesh)의 주요 특징
금융 시장 규제 준수
폴리매쉬는 여러 자산을 다루기에 규제를 필수적으로 허가받은 환경에서 운영됩니다. 이는 법적 요소를 충족시켜야 하는 금융 기관들의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안전한 거래를 보장합니다.
자산의 증권형 토큰 변환
폴리매쉬는 실제 자산을 블록체인에서 증권형 토큰으로 변환하여 거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주식, 부동산, 채권, 미술품 등 다양한 자산을 디지털화하여 거래의 편리함을 제공해 줄 수 있고 다양한 금융상품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거버넌스와 정보보호
폴리매쉬는 자산을 취급하기에 거버넌스 및 정보보호에 대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자신들의 거래 내역의 비밀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토큰화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증권형 토큰 발행
자산을 증권형 토큰으로 발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기업들이 주식이나 채권 발행 이외의 또 다른 자금 조달의 선택지 줄 수 있게 하며 투자자들에게는 쉽고 안전한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폴리매쉬(Polymesh)와 증권형 토큰의 전망
일반적으로 기업이 자산을 유동화할 때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발행하거나, 채권을 발행하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자본을 조달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은 지난한 과정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데 폴리매쉬의 토큰화된 증권은 자본을 조달하는 데 있어 쉽고 빠르게 조달할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블랙록의 토큰화 소식은 폴리매쉬에게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는 신청단계로 될 수 있을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해당 폴리매쉬가 아니더라도 RWA는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단순히 투기적인 요소로 가격이 급증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금융시장에서 여러 혁신을 줄 수 있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TO(증권형 토큰 발행) 코인과 RWA(실물 자산 토큰화) 코인의 차이점
RWA 코인이란?, 장점, 대장과 종류, 미래전망, 블랙록 RWA 코인 뉴스
4. 결론
폴리매쉬는 현재 투기적 요소가 많습니다. 최근 50% 이상 급상승한 코인으로 당장은 급하게 진입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후 금융 시장에서의 혁신을 이끄는 하나의 기술로 생각이 되며 꼭 폴리매쉬 코인이 아니더라도 RWA와 관련된 블록체인을 폭넓게 자산으로 가져가는 것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폴리매쉬 코인에 올인은 위험성이 많으며 차라리 여러 RWA를 동시에 조금씩 담아두는 것이 미래를 대응하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